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기계설비팀/건축기계설비 설계, 시공관리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건축물 냉난방/급배수/소방설비 등의 전반적인 설계, 시공업무를 담당
세부직무 내용
건축기계설비 설계도서 검토
건축기계설비 시공/품질/원가 관리
발주처, CM, 감리 요청사항 관리
각종 대관 서류업무 담당
필요자질
  • 필요역량 : 건축기계설비의 시스템, 관련법규 등의 전문 지식과 현장실무 이해력, 협업능력
  • 필요자격 : 건축설비기사, 소방설비기사(기계), 공조냉동기계기사 등
  • 관련지식 : 건축기계설비의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이론과 실무 지식, 관련 법규
  • 관련학과 : 설비•소방공학, 기계설비공학

기계설비팀/건축기계설비 설계, 시공관리
김선우 파트너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설비팀에 근무 중인 김선우 파트너입니다. 이렇게 비대면으로나마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부족하겠지만, 여러분이 신세계건설에 입사하는 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서에서 하는 일은?
기계설비팀은 주로 주거, 판매, 물류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계관리 및 공사 진행현황의 공정,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회사에서 주로 하는 업무는?
저는 건축물을 건설하기 위해 설계 단계에서는 설계관리를 실시하고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한 공사 초기 모빌업무, 특히 주거시설 및 관공사 분야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공정 및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기계설비 업무를 진행하면서 담당하는 건축물의 설계단계부터 공사진행, 나아가 사용자에게 인수인계하기까지 전 과정에 관여하기 때문에 완성된 건축물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일반적으로 건설업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원만한 의사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동료들과의 화합을 이루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특히 의사소통 능력은 기계설비 직무에서 무엇보다도 필요한 역량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기계설비 업무는 건축물을 건설하면서 모든 공정에 관여해야함은 물론, 건축물이 완성 된 이후에도 수많은 기계설비 시스템의 안정화를 위해 타공정 및 기타 기관들과 함께 협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회사 자랑 해주세요
여러분이 신세계건설에 입사 후 직접 경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제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첫째, 신세계건설은 직원을 우선시합니다. 건설업 특성상 각지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지방근무가 수반되는데, 신세계건설은 직원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하여 근무지를 배정하는 등 개개인을 먼저 생각합니다. 둘째, 사업다각화를 통해 주거, 판매, 물류시설 등 다양한 사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비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먼저 신세계건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예비 후배님들께 간단히 두 가지 사항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책임감입니다.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중요한 덕목 중 하나는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를 진행할 때 항상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는데, 이때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않고 맡은바 업무를 끝까지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둘째, 자신감입니다. 항시 바쁘게 돌아가는 건설환경에서 주변 상황에 주눅들지 않고 매사 자신감이 넘치는 후배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나열한 자질, 역량 등 필요한 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랬고 아직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신세계건설에는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이끌어줄 수 있는 선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나게 되는 그날까지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