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인사팀/인사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채용, 성과평가, 보상 및 승진, 퇴직 및 HR관련된 제도의 기획 및 운영 담당
세부직무 내용
신입, 경력사원 선발을 통한 인적자원 확보
조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임직원의 성과/역량 평가를 통한 성과관리
임직원의 급여 및 우수 성과자를 선발, 포상
우수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발령
임직원 복리후생 지원
퇴직 프로세스의 관리 및 인사제도의 기획 등
필요자질
  • 필요역량 : 커뮤니케이션 능력, 윤리의식, 보안의식 객관적,분석적 사고
  • 필요자격 : 노무사 자격증 우대
  • 관련지식 : 인사 업무 및 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근로기준법 등)
  • 관련학과 : 전공무관

인사팀/인사
이상수 파트너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사팀에 근무 중인 이상수 파트너입니다. 신세계건설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후배들에게 제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부서에서 하는 일은?
인사팀에서 채용, 노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버거울 때도 있지만, 다양한 업무를 두루 배우고 경험할 수 있어 즐겁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의 매력은?
제가 맡은 업무의 매력은 업무의 결과를 직원들의 얼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창립기념일을 맞아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원들이 직원들에게 직접 토스트와 커피를 만들어 주는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재료 준비, 행사장 세팅 등 준비 과정은 힘들었지만, 화기애애한 임직원들의 모습과 기뻐하는 임직원들의 표정을 보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업무 중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저는 프로젝트 전임직 채용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설업은 인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해주는 업무는 매우 중요한 핵심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핵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는 것만으로 보람을 느끼지만, 무엇보다 제가 진행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우리 회사에 입사한 인원들이 회사에서 본인들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볼 때, 그리고 그로 인해 회사와 직원 모두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의사소통 능력과 윤리의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수가 함께 일하는 회사에서 맡은 직무에 관계없이 의사소통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의사소통은 협업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 된 의사소통은 오류를 발생시키거나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직원, 타부서, 협력업체와 올바른 방식과 열린 사고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사부서 업무 특성상 임직원의 개인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임직원 개인의 권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하지 않는 윤리의식이 중요합니다.
회사 자랑 해주세요.
입사 후 가장 좋았던 점은 신세계그룹 임직원 할인입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할 때 쇼핑, 외식, 문화생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임직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스타벅스 30프로 할인은 정말 애용하고 있습니다~
입사 TIP을 주신다면?
저는 경력직으로 신세계건설에 입사했습니다. 경력직이기 때문에 이전 직장에서의 경력이 가장 중요 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입/경력 관계없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신세계건설이 어떤 회사인지, 앞으로 신세계건설이 사업을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하는지, 특히 건설업의 특성에 대해 많이 공부하셔야 합니다. 둘째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상태로 지원해야 합니다. 해당 직무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그리고 그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격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심도 있게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한 줄로 요약해서 말씀 드리면 ‘묻지마 지원’을 하지 말고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대해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 충분히 생각한 뒤 지원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